국내산 100% 뚝배기, ‘고객만족 고객감동’ 맛과 영양, 착한가격 단골손님 발길 잇다 뼈 해장국, 감자탕, 해물등뼈찜, 찐만두 인기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02일
↑↑ 시골 뚝배기 오현종 대표
오픈 때부터 특별한 이벤트를 짱짱하게 해서 떠들썩했던 ‘시골 뚝배기(대표 오현종)가 오픈 3개월 남짓한데 벌써부터 분점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은 그야말로 대박을 내고 있다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듯 성공 맛 집에는 남다른 무언가가 반드시 있다. 대가야읍 장기리에 위치한 시골뚝배기의 성공 노하우는 과연 무엇일까? 국내산 100% 등뼈로 만든 뼈 해장국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은 옛날 어르신들의 표현 처럼 깊고 진한 국물 맛이 구시하면서도 시원하기까지 하니 어찌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지 않을 수 있으랴! 거기에다 뼈 해장국이 5천원이라는 착한 가격까지 덤으로 감동을 주고 있으니 그야말로 손님들에게 사랑받을 만하다. 하나만 보면 열을 안다고 했다. 뼈다귀 해장국 맛이 으뜸이니 그에 버금가는 감자탕과 해물등뼈 찜, 찐만두 역시 맛이 일품이다.
뼈다귀 해장국 집은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맛은 제각각이다. 이곳 시골 뚝배기는 100% 국내산 뼈를 오랜 시간 푹 우려내 깊고 진한 국물 맛에 감칠맛까지 더하고 있는데 여기에 정성들여 직접 손질한 우거지와 아낌없는 양념까지 맛 집은 재료부터가 차별화 되고 있다. 주인장이 직접 고기를 비롯해 우거지 등 모든 재료를 준비하고 아낌없이 넉넉하게 담아내는 인심까지 더하고 있으니 손님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건 기본이다.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면 얼큰하고 따끈한 국물이 생각난다. 이럴 때 딱 맞는 메뉴 추천에 안성맞춤 집이 바로 이곳 ‘시골 뚝배기’다.
처음 이곳에 오는 손님들은 맛 대비 착한 가격에 놀라 이렇게 팔면 원가는 나올까! 손님이 먼저 걱정을 한다. 5천원짜리 뼈다귀 해장국답지 않게 큰 뚝배기 안에 두툼하게 붙은 살이 푹 고아서 술술 분리되는 것이 고기까지 구수하고 부드러워 먹기도 참 좋다. 또한 칼칼하고 진한 국물이 시원한 맛까지 내고 있어 그야말로 일품인 뼈다귀 해장국, 오늘처럼 찬바람이 부는 날, 따끈한 국물이 생각 날 때 ‘시골 뚝배기’를 찾으면 행복한 마음으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TIP) 돼지등뼈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B1 등이 풍부하여 어린이의 성장기 발육에 많은 도움이 되며 남성들에겐 스테미너 음식으로 여성들에겐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으로 노인들에겐 노화방지 및 골다공증 예방 음식으로 좋다. 특히 비타민 B군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조금이라도 젊게 살고 싶어 하기 마련인데 이 비타민 B에 들어있는 니아신이 항산화 효과를 보인다. 단순히 세포와 노화를 늦출 뿐만 아니라 성인병의 주 요인 중 하나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 또 하나는 현대인들이 겪지 않을 수 없는 것이 스트레스이다. 이 비타민 B군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역할도 한다. 특히 함께 넣어 끓이는 시래기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대장 활동도 원활하게 해주고 숙취를 제거해 준다고 한다. 또 한가지 숨어있는 효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줘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 휴무 : 2째 4째 일요일 ○ 영업 : 07시~22:00까지 ○ 예약 · 문의 : 시골 뚝배기 고령점 (054)956-0900 ○ 찾아가는 곳 : 대가야읍 일양로 25 (장기리 2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