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5-27 오후 01:49: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
지면보다 빠른 뉴스
전자신문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고령군민신문
·12:00
·16:00
·11:00
·21:00
·11:00
··
·11:00
··
·11:00
··
뉴스 > 기고/칼럼

[발행인 칼럼]진정한 지도자와 유권자의 품격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20년 03월 30일
발행인  이복환


  4,15 총선이 2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많은 지역이 그렇겠지만 우리 지역 역시 그 어느 때보다 어수선한 선거이다. 미래통합당 경선부터가 그렇다. 그 중심에 있는 후보들의 마음은 또 어떨까! 여러 가지로 난분분한 현실이다. 현 시점에서 우리 유권자들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 지역이 더 발전하고 더 큰 지역으로 나아가려면 오로지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고 혼신의 열정으로 우리 군민들과 함께할 그런 인물이 새로운 지도자로 태어나야 한다는 것은 우리 모두의 바람이다. 그렇게 되기까지는 우리 유권자들의 의식부터 먼저 정비해야 한다. 학연과 혈연, 지연에 얽매여 니편 내편하면서 편 가르기식의 신물 나는 정치의식을 이젠 정말 바꾸어야 한다.

지도자 역시 마찬가지다. 누가 새로운 지도자로 선출될지 모르지만 선거운동 당시에는 크고 작은 행사마다 문지방이 닳도록 찾아오다가 선거가 끝나면 언제 봤느냐는 식으로 지역구 큰 행사 때만 잠깐 얼굴 내비치며 눈도장만 찍고 가는 식상한 행보는 탈피해야 한다. 우리지역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면 칠·성·고 지역마다 정말 공적으로 지역에 대한 봉사정신으로 정치에 임해주기를 바란다. 기존 국회의원들처럼 똑같은 정치를 답습하는 낡은 정치는 이젠 정말 종식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4,15 총선에서 선출되는 우리지역 큰 일꾼은 고령, 성주, 칠곡 지역의 특성을 잘 살려서 지역 주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정치를 해주길 바란다. 특히 당선된 후에 줄 세우기식 정치는 제발 그만하고 지역에서 차기 지자체단체장부터 도의원, 군의원들도 주민을 위해 진정으로 봉사 할 수 있는 그런 역량있는 사람이 군민대표가 될 수 있도록 뽑아야 할 것이다.

요즈음 권세에 아부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다. 입신양명이라면 줏대도 없고 권력자의 하수인이 되어있는 이들이 있다. 사람이 사는 목적이 무엇인지 때로는 망각하고 사는 사람들이라 해야 할까!

채근담의 한 구절이 떠오른다.

서수도덕자 적막일시 (棲守道德者 寂寞一時 )
의아권세자 처량만고 (依阿權勢者는 凄凉萬古)
도덕을 지키면서 사는 자는 한때 고요하고 막막하지만
권세에 아부하는 자는 만고에 처량하다

이번 선거에서 유권자들의 선택기준은 우리 지역을 위해 과연 누가 제대로 된 지도자인지 그 인물을 찾는데 맞춰야 할 것이다. 선거 때마다 나오는 말이지만 자기 자신보다 지역과 군민을 먼저 생각하는 진정성의 크기를 헤아려 봐야할 것이다.
진정으로 지역 발전의 전기와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그런 자질 있는 지도자의 능력과 봉사 정신이 바로 갖추어진 리더에 대한 외침이 표로 발현되길 간절히 바란다.

이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각 당에서는 국민들을 상대로 많은 공약들을 내세우고 각각의 정당마다 후보자를 내세우며 나름대로의 공약을 또 남발하고 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우리나라가 너무나 어렵고 힘든 시기이다. 이럴 때 일수록 정말 우리 지역을 위해서 소신껏 일할 수 있는 참신한 인물을 우리가 잘 내세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 유권자 한사람, 한사람의 소임이 정말 중요한 때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치열했던 경선의 후유증을 감안해서 그 만큼 우리 지역을 정말 제대로 아우를 수 있는 그런 역량있고 참신한 지도자를 선택해야 할 중요한 순간에 서 있다.
선거가 끝나면 승자는 겸손한 자세로 패자를 안아야 하며, 패자는 승자에게 축하와 더불어 국회에 나가 정치를 잘 할 수 있도록 지지를 보낼 수 있는 그런 우리 지역의 품격을 보여주길 또한 바란다.

당선자는 지지해준 군민들의 깊은 뜻을 이해하고 헌신적인 자세로 유권자와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책임 있는 국회의원으로 서 줄 것을 당부 한다. 또한 지역주민들 마음 깊숙이 오래도록 기억되는 일꾼으로, 정치지도자로 남기를 기대한다.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20년 03월 30일
- Copyrights ⓒ고령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오피니언
사설 칼럼 기고
가장 많이본 뉴스
오늘 주간 월간
요일별 기획
문화
생활상식
시뜨락
기자칼럼
공연/전시
사회단체
인물 사람들
농촌지도자 고령군연합회 김상덕 대가야희..
[고령군민신문=고령군민신문기자] 농촌지도자 고령군연합회 김상덕 수석 부회장은.. 
이근우 풍수지도사 특강
[고령군민신문=고령군민신문기자] ‘내리는 비는 막을 수는 없지만 피해갈 수는 있.. 
회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구독신청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고령군민신문 / 주소: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월기길 1
발행인: 이복환 / 대표이사 겸 편집인: 이복환 / Tel: 054-956-9088 / Fax: 054-956-3339 / mail: kmtoday@naver.com
청탁방지담당관: 이복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복환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경북,다01425 / 등록일 :2012년 08월 24일
구독료 납부계좌 : 농협 301-0112-5465-81 예금주 고령군민신문 / 후원계좌 : 농협 301-0112-5465-81 예금주 고령군민신문
Copyright ⓒ 고령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8,876
오늘 방문자 수 : 11,927
총 방문자 수 : 45,072,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