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민신문=이상희기자]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지회장 김영옥)는 3월 19일(수)부터 9월 10일까지 20회로 사) 경북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운기) 연계하여 비대면 요리교실을 진행한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요리교실은 인터넷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 형태로 운영되며, Zoom을 활용하여 참가자들은 요리 전문가의 지도 아래 직접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식재료는 매주 화요일 식재료 키트를 미리 배송받아 냉장 보관 후 다음날 요리 수업에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요리교실은 장애인들이 집에서 편리하게 요리 기술을 익히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자립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온라인 요리교실을 2022년 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집에서도 편리하게 요리 기술을 익히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함으로써 자립적인 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수업 메뉴는 계절별 식단을 고려해 구성되었으며, 봄나물 비빔밥, 콩나물무침, 두부조림, 아욱된장, 쭈꾸미 갑오징어 볶음, 배추겉절이, 피크닉 김밥, 멸치 견과류볶음, 참나물 무침, 양송이 감자옹심이 크림소스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요리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자 전**씨는 “평소 요리에 관심은 있었지만 혼자 시도하기 어려워 간편식으로 해결하였으나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요리를 해볼 수 있어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영옥 지회장은 “비대면 요리교실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요리를 배우며,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고 요리를 통해 자립심을 키우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이 보다 자신감을 가지고 요리에 도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상희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