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민신문=이상희기자] 성산초등학교(교장 장석록)는 2025년 7월 7일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전! 체력 인증 한마당’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자발적인 체력 증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활기찬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학생들은 20미터 거리에서 2번 반복하여 버피(Burpee) 동작과 모둠 발 사다리 뛰기, 전력 질주를 하는 순환 도전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며 선의의 경쟁을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전교생 18명을 대상으로 순환 도전 활동을 하여 가장 기록이 우수한 10명을 학년 관계없이 선발하기로 하고 성별과 학년차를 고려하여 여학생은 1초, 5학년부터 학년이 내려갈수록 0.5초씩 추가로 감축하여 최종 기록을 조정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6학년 김미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경쟁하며 노력하는 과정이 정말 즐거웠다”라며 “기록을 깨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순위 안에 들지 못하더라도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 없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석록 교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자신감까지 심어주는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기록이 가장 우수한 상위 10명의 학생들에게는 특별한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성취감과 동기 부여를 얻고 더욱 적극적으로 체육 활동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도전! 체력 인증 한마당’ 행사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는 귀중한 경험이었으며, 앞으로도 성산초등학교는 건강하고 긍정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상희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