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으로 놀이하자! 유치원 수박 DAY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25년 07월 11일
[고령군민신문=김희정기자] 다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석말숙) 유아 27명은 7월 10일(목)유치원에서‘수박놀이 DAY’를 실시하여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을 주제로 빨간색이 포인트가 된 의상이나 소품을 착용하고, 수박나라에서 즐거운 놀이를 실시하였다.
놀이 시작 전‘커다란 수박파티’노래를 부르며 마음껏 몸을 움직이고, 여름 과일 수박 오감놀이, 수박 시소 놀이, 수박 색깔 조각으로 모양만들기, 수박 옮기기 놀이 등 협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놀이를 통해 함께 즐기고 서로 나누는 기쁨을 느끼기도 하였다.
수박놀이 DAY를 마치며 유아 김OO은“수박으로 하루 종일 놀이하니 정말 신나요”라며 수박놀이 활동에 대한 즐거움을 표현했고 긍적적인 소감으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또 유아 현OO은“친구랑 수박 같이 들고 뛰는 게임할 때 마음이 하나가 되어서 좋았어요”라며 친구와 함께한 놀이 경험을 즐겁게 설명했다.
석말숙 원장은“이번 수박놀이 DAY를 통해 유아들이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고,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며 협동심과 자기 주도적인 놀이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 수박처럼 달콤한 추억을 담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희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