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민신문=김희정기자] 다산농협(조합장 박광보)은 지난 2025년 7월 29일, 조합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장수사진 무료촬영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는 농협의 대표 복지사업으로, 원로 조합원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문 사진작가의 촬영은 물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한 농가주부모임회원의 봉사, 어르신들의 품격 있는 모습을 위해 관내 미용협회의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도 함께 제공됐다. 정성스럽게 촬영된 사진은 액자로 제작되어 추후 각 가정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며,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소중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광보 조합장은‘농협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신 원로 조합원들의 뜻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올해도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하였으며, 원로조합원님들의 고귀한 인생모습을 사진에 담아드릴 수 있어 한 없이 기쁘다. 늘 건강하시고 농협과 함께 오래오래 장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참여해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원로 조합원에 대한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산농협은 장수사진 촬영 외에도 농업인 복지향상 및 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로부터 큰 신뢰를 얻고 있다. 김희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