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초 외부강사 초청 학생 대상 양성평등교육 실시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25년 09월 03일
[고령군민신문=김희정기자] 운수초등학교(교장 배형일)는 9월 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양성평등교육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외부 강사 초청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성별에 따른 차별 의식을 개선하고 평등한 사회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강의로 진행되었다. 임영림 강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성별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태도를 강조했다.
학생들은 강의를 마친 후 소감문을 작성하거나 친구들과 토론을 벌이는 등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특히, 평소 무심코 사용했던 성차별적인 표현들을 돌아보고 앞으로는 올바른 언어 습관을 갖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배형일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운수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양성평등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가정과 연계하여 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더욱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