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1-04-12 오후 03:15: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
뉴스 > 문화/관광

고령군민신문 추천 맛집 _ 분위기부터 맛까지 완벽 ‘信가야 곱창’

쫄깃하고 구수한 영양만점 곱창모듬· 곱창전골 인기
깔끔하고 쾌적한 인테리어 ‘단체 모임, 회식’ 안성맞춤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08일



이제 맛 집은 찾아간다. 야들야들 쫄깃하고 고소한 곱창 전문점이 오픈해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대가야읍 덕경길에 새로운 맛 집이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신가야 곱창’(대표 김다연)이다. 



대구에서 곱창전문 식당을 오랫동안 운영해온 노하우로 이곳에서 곱창의 진수를 보여주는 김다연대표. 그는 이곳 덕경길에 건물을 매입하고 직접 인테리어를 하면서 주변 환경정화까지 하는 등 덕경길의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유행이 없고 남녀노소 꾸준히 찾는 메뉴가 바로 곱창이다. 신가야 곱창은 쫄깃하고 고소한 영양만점의 질 좋은 최고급 곱창으로 손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담백하고 쫄깃쫄깃한 염통과 대창은 정말 예술이다. 고소한 맛과 탱글탱글한 식감은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고도 남는다.

신가야 곱창의 인기메뉴는 가성비 좋은 차돌곱창모듬과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하는 곱창전골 및 특미 소곱창낙삼볶음이 일품이다. 곱창, 대창, 염통, 차돌박이가 함께 나오기 때문에 모든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직접 농사지은 야채로 불고기 쌈밥정식을 착한 가격에 점심 특선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렇듯 신가야 곱창은 곱창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이젠 인근 대가야CC, 마스터피스CC에서 운동을 하고 찾아오는 손님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곱창은 맛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특히 이로운 음식이다. 다른 육류에 비해 철분과 비타민이 많아 허약한 사람이나 병후 회복식 보신요리에 좋은 음식이다. 동의보감에서는 곱창은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내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특히 오장을 보호하고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고 했다. 뿐만 아니라 당뇨, 장내해독살균, 몸의 독성해소, 피부미용, 피로회복, 노약자의 양기부족 및 골다공증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하였다.

이렇듯 곱창이 가진 매력은 맛과 영양, 그리고 다양한 효능이다. 노릇노릇 잘 익은 곱창을 특제소스에 살짝 찍어 부추와 파채를 얹은 쌈을 한 입 넣으면 그야말로 환상의 맛이다. 여기에 함께 먹으면 곱창의 맛을 더해주는 고구마, 버섯, 양파 등의 각종 야채를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바로 다시 찾게 되는 곱창구이의 매력이다.


신가야 곱창 김 대표는 “곱창 초심자들도 마음 놓고 곱창의 참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재료 선정과 손질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언제나 질 좋은 재료와 푸짐한 양, 저렴한 가격으로 곱창을 마음껏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신가야 곱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겠다.”고 했다.

곱창 맛 집으로 자리매김해 가는 ‘신가야 곱창’은 깔끔하고 쾌적한 인테리어로 별도의 룸까지 겸비해 회식, 단체 모임 등 각종 모임을 오붓하게 즐길 수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오늘은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는 날 이곳 신가야곱창을 찾아 곱창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문의 : 054-956-2257
주소 : 대가야읍 덕경길 15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08일
- Copyrights ⓒ고령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오피니언
사설 칼럼 기고
가장 많이본 뉴스
오늘 주간 월간
요일별 기획
문화
생활상식
시뜨락
기자칼럼
공연/전시
사회단체
인물 사람들
고령 지산동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첫 관문..
경상북도는 고령 지산동고분군이 포함된 ‘가야고분군’세계유산 등재신청서가 유네스.. 
이철우 도지사, 2‧28민주운동 국가기..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8일 대구시 달서구 두류공원 내에 있는 2‧28민주운동 .. 
회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구독신청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고령군민신문 / 주소: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월기길 1
발행인: 이복환 / 대표이사 겸 편집인: 이복환 / Tel: 054-956-9088 / Fax: 054-956-3339 / mail: kmtoday@naver.com
청탁방지담당관: 이복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복환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경북,다01425 / 등록일 :2012년 08월 24일
구독료 납부계좌 : 농협 301-0112-5465-81 예금주 고령군민신문 / 후원계좌 : 농협 301-0112-5465-81 예금주 고령군민신문
Copyright ⓒ 고령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302
오늘 방문자 수 : 1,518
총 방문자 수 : 48,601,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