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음료 1,000개 전달… 폭염 속 군민 안전 지키는 대원들 응원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25년 08월 11일
[고령군민신문=이상희기자] 고령소방서(서장 임준형)는 2025년 7월 29일, 고령소방서 소방행정자문위원회(위원장 이태춘)가 폭염 속에서 군민의 안전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온음료 1,000개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화재·구급·구조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대원들의 체력 보충과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한 것으로, 기증된 음료는 현장 출동 부서와 폭염 취약계층 안전점검 및 순찰활동을 수행하는 대원들에게 전달된다. 또한 고령소방서는 폭염 대비 순찰활동 시 군민들에게도 이온음료를 배부하며 폭염 피해 예방과 건강 관리 수칙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이태춘 소방행정자문위원장은 “폭염 속에서 군민 안전을 위해 땀 흘리는 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증이 대원들의 건강 유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준형 고령소방서장은 “폭염기에도 한 치의 빈틈없이 현장을 지키는 대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증해 주신 물품은 소중히 사용하겠다. 더불어 순찰활동을 통해 군민들에게도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고령소방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대원 복지와 군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상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