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민신문=김희정기자] 새마을문고고령군지부(회장 최영준)는 1월 20일(금) 11시 고령군새마을회의실에서 읍면문고 회장, 부회장, 총무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내빈으로 이남철 군수님을 비롯한 노성환 도의원, 김기창 군의원과 박중규 고령군새마을회장, 곽재윤 새마을지도자고령군협의회장, 김영자고령군새마을부녀회장이 참석했다.
신임 전혜숙 새마을문고개진면분회장에 대한 인준서가 전달이 됐다. 안건 내용으로 2022년 사업추진실적 보고, 2022년 세입·세출 결산(안),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 의결했다.
주요사업추진실적으로 제42회 고령군민 독서경진대회, 피서지문고운영, 고령군민 책 읽기 운동, 새마을 이동문고 설치 및 운영, 문학기행 등 독서 생활화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제22회 경상북도 새마을 글·그림 문화 경진대회를 고령에 유치 개최하게 된 것을 가장 큰 성과로 꼽았다.
최영준 군문고회장은 “8개 읍면 문고가 모두 갖추어줘서 너무 기쁘다. 새마을문고 활성화와 위상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또한, 새마을문고 재정 확보를 위하여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의논해 보자. 새마을문고 활성화와 내실화를 위해 작년 한 해 열심히 활동 해 준 문고회원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박중규 고령군새마을회장은 “도문고 평가에서 고령군새마을문고가 최우수를 받게 된 것에 기쁘고 축하한다. 한마음 한뜻으로 새마을문고 활성화에 노력해 주신 덕분이다. 올해도 새마을 가족들의 힘과 열정을 모아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노력해 보자.”고 전했다. 김희정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