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08-14 오후 03:27: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
뉴스 > 대가야읍

“도서,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새마을문고, ‘숲속 愛 피서지 문고’ 운영
‘여행의 이유’ 올해 책 읽기 도서 선정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19년 08월 08일
[고령군민신문=고령군민신문기자]
고령군 새마을문고고령군지부(회장 노성환)가 지난달 23일부터 8월4일까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내 숲길책방에서 휴가철 피서객을 대상으로 마음의 창을 여는 ‘숲속 愛 피서지 문고’를 운영했다.
첫날인 23일 고령군민 한 책 읽기 도서 선포식도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 피서지 문고는 지난달 23일 피서지문고 개소식 및 고령군민 한 책 읽기 도서 선포식을 시작으로 10일간 운영됐으며, 무료로 도서 대출과 부대행사인 독서캠페인 및 저탄소 녹색생활화 실천 운동을 펼쳤다.
새마을문고는 이번 행사를 위해 어린이 및 어른들이 좋아하는 1천500여권의 도서를 엄선했으며, 1인 3권까지 무료 대여하는 등 행사장 내에서 자유롭게 독서를 할 수 있게 했다.
노성환 회장은 “나라품격 높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피서지문고 운영을 통해 책 읽는 사회분위기 조성은 물론, 저탄소 녹색생활화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웰빙 환경 안내소 운영을 통해 군민을 비롯한 외지 관광객들에게 고령의 좋은 이미지와 추억을 심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해광 군새마을회장은 “문고회원 여러분들의 열정이 모여 새마을문고가 활성화 되고 있으며, 나아가 새마을과 고령군민이 더 행복해지는데 일조하는 것”이라고 격려했다.
윤문조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이곳을 찾아 온 많은 관광객과 피서객들에게 책을 통한 마음의 안정과 여러 가지 지식을 쌓게 하고, 책읽기 홍보에 따른 독서인구증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 고령군민 한 책 읽기 도서는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가 선정 됐다. 고령군민 한 책 읽기운동은 2007년부터 누구에게나 권장할 만한 한권의 도서를 선정해 독서를 통한 군민의 공감대 형성과 토론문화 정착과 독서인구 저변확대를 위하여 추진되고 있다.
이 책에는 “인간과 여행은 그래서 신비롭다. 설령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고, 예상치 못한 실패와 시련, 좌절을 겪는다 해도, 우리가 그 안에서 얼마든지 기쁨을 찾아내고 행복을 누리며 깊은 깨달음을 얻기 때문이다”라고 실려 있다.
작가는 여행이 자신에게 무엇이었는지, 무엇이기에 그렇게 꾸준히 다녔던 것인지, 인간들은 왜 여행을 하는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졌고, 여행의 이유를 찾아가며 그 답을 알아가고자 한다.
이지혜 기자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19년 08월 08일
- Copyrights ⓒ고령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오피니언
사설 칼림 기고
가장 많이본 뉴스
오늘 주간 월간
요일별 기획
문화
생활상식
보험 용어해설  
시뜨락
우륵의 노래  
기자칼럼
기 자 수 첩  
공연/전시
사회단체
K-water 고령권지사 & 고령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도 이제는 ‘전문화 시대’  
찾아가는 문화-여가 프로그램 운영  
인물 사람들
사랑의 미숫가루 나눔
[고령군민신문=고령군민신문기자] 가바라이스(주)(대표 유종민. 쌍림면 하거리)가 .. 
임종식 교육감 인터뷰
짧은 기간이었지만 앞으로의 할 일을 더 많이 생각하게 하는 1년이었다. 가시적인 성.. 
㈜신화원축산, 이웃사랑 실천
[고령군민신문=고령군민신문기자] ㈜신화원축산(대표 김우석. 다산면)이 관내 어려.. 
김태준 소방서장, 화재취약지 지도
[고령군민신문=고령군민신문기자] 김태준 고령소방서장이 지난 17일 피난약자시설(.. 
회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구독신청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고령군민신문 / 주소: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월기길 1
발행인: 이복환 / 대표이사 겸 편집인: 이복환 / Tel: 054-956-9088 / Fax: 054-956-3339 / mail: kmtoday@naver.com
청탁방지담당관: 황승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성관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경북,다01425
Copyright ⓒ 고령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2,475
오늘 방문자 수 : 1,000
총 방문자 수 : 17,543,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