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미술도 영어로 재미있게 배워요!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20년 11월 16일
성산초등학교(교장 윤주학)는 11월 12일(목) ~ 11월 13(금)까지 학생들의 다양한 영어 체험 활동을 위해 “찾아가는 영어교실”을 실시하였다.
대구경북영어마을의 원어민 선생님 2분을 초빙하여 Content Based Learnig(교과를 영어로 가르치는 교수법)을 학생들의 수준에 맞추어 실시하였다. 특히 자연물을 활용하여 ‘마라카스를 만드는 미술 과목’이나 ‘컴퓨터 용어에 대해 이해하고 이진법 개념을 익히는 수학 수업’이 인기가 많았다.
이와 더불어 ‘세계문화체험 수업, 자기소개하기, 나만의 열쇠 고리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소규모 학교의 실정에 맞게 3~6학년을 2개 반으로 편성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영어캠프에 참여한 5학년 조○○ 학생은 “수학을 영어로 처음배울 때에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원어민 선생님이 몸동작과 예시자료로 설명해 주셔서 너무 재미있었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윤주학 교장은 “찾아가는 영어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원어민 선생님과 유의미하게 대화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