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곡초, 우리 지역 독립운동 역사 탐방 고령군민신문 기자 / kmtoday@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27일
[고령군민신문=이형동기자] 우곡초등학교(교장 윤주학) 4~6학년 학생들은 5월 25일(수) 우리 지역 독립운동 역사 탐방 활동으로 우곡면 도진리 마을을 찾았다.
본 탐방은 근․현대사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을 통한 역사관 정립하고 우리 지역 독립 정신 계승을 통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먼저 마을회관에 방문하여 마을 역사와 독립운동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그다음으로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도진리 마을을 탐방하였다. 독립운동과 관련된 의미가 깊은 장소는 지급된 즉석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마을 탐방 소책자에 채워 나갔다. 우리 마을의 역사와 그곳에서 독립운동가의 독립운동 활동에 대하여 알게 되었다.
이번 학습에 참여한 6학년 정OO 학생은 “마을 탐방 체험이 끝나고 독립운동을 하신 분들은 어려운 상황에서 목숨을 걸고 싸우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니 우리 마을에 대한 자긍심이 생겼어요.”라며 체험 소감을 전했고, 윤주학 교장은 우리 고령 지역에는 독립운동을 하신 분들도 많고 독립운동과 관련된 장소도 많다. 우리 지역의 독립운동 역사를 살펴보며 나라 사랑 마음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에게 당부를 전했다.
이번 탐방을 통하여 우리 우곡초등학교 학생들이 우리 지역 독립운동가들과 그분들의 활동들을 잘 알고, 나라 사랑 마음을 잘 이어받기 위해 노력하기를 기대해 본다. 이형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