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민신문=이상희기자] 고령군민들의 다양한 여가활동과 문화 체육활동을 충족시키기 위한 고령군민체육관(대가야읍 쾌빈리 341-6)이 준공식을 개최했다.
5월 2일 14시 준공식을 가진 고령군민체육관은 지상 3층(사업비 198억원, 부지 9,950㎡, 연면적 3,991㎡) 규모의 다목적 실내체육관이다.
이 날 준공식에는 이남철 군수, 김명국 군의장, 노성환 도의원, (전)이태근 군수, (전)곽용환 군수, 이장환 명예군수, 백원치 노인회장을 비롯한 군의원,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고령군체육회 관계자, 고령군민 등이 참석하여 고령군민체육관의 성공적 준공을 축하했다.
오늘 준공식을 가진 군민체육관은 2020년 2월 체육관 건립 기본구상 용역 수립 결과를 바탕으로 지방재정 투자심사, 농업진흥구역 해제, 군 관리계획 결정 후 설계 공모를 통해 실시설계를 시작했고, 이어서 실시계획 인가, 고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매장문화재 발굴 조사 등을 완료했다.
2022년 8월 주식회사 영진종합건설에서 공사를 착공했고, 2022년 9월 주식회사 포스코 컨소시엄에서 건설사업 관리 용역을 수행하여 20개월만에 준공을 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준공된 고령군민체육관은 배구,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 수요를 반영해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갖추고, 800개의 관람석과 무대도 만들어져 실내 체육행사 등 다양한 행사 개최도 가능하다.
이남철 군수는 “군민체육관은 체육인뿐만이 아니라 군민 일반인들이 마음껏 사용하고 소통과 교류의 장을 느낄 수 있는 멋진 복합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며
“혹여 사용하다가 조금 불편한 사항이나 보완할 사항이 있으면 하나씩 잘 정비를 해서 군민들이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나씩 잘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그동안 주산체육관이 협소하여 군민들의 다양한 체육활동을 충족시키기에 부족했는데 고령군민체육관이 문을 열게 돼 건강한 문화 체육활동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군민들이 계절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동호회 체육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삶의 질이 높은 건강한 고령을 만들겠다."고 덧붙혔다.
한편 , 고령군민체육관 시공사인 ㈜영진종합건설은 고령군 발전을 위해 고령군 교육발전기금 3백만원을 기탁했다. 이상희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