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해가 저무는 연말에는 송년회 및 연말 회식, 가족 모임 등 다양한 모임이 많은 시기다. 각종 모임을 통해 한해 동안의 노고에 대한 따뜻한 격려, 독려가 오간다. 많은 인원이 모이는 만큼 가장 중요한 것은 메뉴 선택이다. 예산은 적지만 사람이 많을 때, 소규모로 모일 때 등 여러가지 상황과 인원에 맞는 맛집들을 추천한다.
17년 명가 ‘경희숯불가든’ 한우, 돼지고기, 생고기
17년째 이어오면서 한결같은 고기 맛을 자랑하는 경희숯불가든에서는 고기 마니아들을 위해 한우와 돼지고기, 육회까지 두루두루 골라서 맛볼 수 있다. 산지 직송 1등급 한우를 주인이 직접 수작업해서 우리 입맛에 가장 알맞은 숙성육으로 관리하니 고기 본연의 깊은 맛을 제대로 살린 부드러운 식감은 언제나 변함없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참숯불에 고기를 구우니 은은한 그 맛은 바로 경희숯불가든의 정직하고 변함없는 맛, 또다시 찾고 싶은 바로 그 맛이다. 정갈한 밑반찬과 깊은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끝까지 챙기는 된장찌개에서 부터 후식으로 나오는 식혜까지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경희숯불가든. 그야말로 일품 고기 집에 걸맞는 명품 맛 집의 명성을 그대로 품고 있다. 넓은 홀과 방을 선호하는 손님을 위해 조용한 방까지 고루 갖춰 가족 외식 및 회식장소를 계획하는 이들에게도 최적화된 외식 공간이다.
위치: 고령군 대가야읍 중앙로 41 예약문의: 054)956-2237
찜요리 복어요리 전문점 ‘월산복어’ 신선한 재료 , 푸짐한 양, 영양만점
월산복어는 남해에서 산지직송으로 신선한 재료를 공수해 복어를 메인으로 성인병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영양만점의 해물을 주재료로 건강보양 요리를 전문으로 한다. 신선한 재료는 기본이고 푸짐한 양과 영양만점에 착한 가격이 단골들의 발길을 끊이지 않게 한다.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감칠맛 나는 건강요리는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인근 성주와 합천에서도 손님들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입맛이 제각각 다른 손님들의 입맛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주문을 받는다. 특히 찜 요리는 매운맛, 보통 맛, 순한 맛으로 선호도에 맞춘다. 그리고 기본 맛내기는 천연 조미료인 양파, 무, 다시마, 파 등으로 육수를 내고 재료 구입부터 손질, 요리에 이르기까지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 여기며 정성을 다한다. 대형 주차장에서부터 깔끔하게 넓은 홀은 가족모임 뿐만 아니라 각종 단체 모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위치 : 고령군 대가야읍 일량로33 예약문의 : 054)956-8600
대형주차장 완비 휴게소 맛 집 안동간고등어, 청국장 인기, 단체회식 환영
고곡리 알림로타리에서 쌍림면 사무소 방향으로 가다보면 우측에 S·OIL 주유소와 나란히 위치한 ‘휴게소 맛 집(대표 김기양)’은 전국 관광버스 기사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큼 유명한 추천 맛 집이다. 편리한 주차에 버금가는 홀과 방이 겸비되어 있으니 단체식사나 회식 장소로도 많이 안성맞춤이다. 특히 30년 전통 안동간고등어 요리는 그야말로 섬섬한 맛이 안동간고등어 그 전통의 깊은 맛을 그대로 지니고 있어 밥도둑이 따로 없다. 속초 동태를 재료로 하는 양푼이 동태탕은 넉넉한 양과 신선하고 깊은 맛으로 인기메뉴다. 청국장, 재래식 된장, 양푼이동태탕, 섞어탕, 동태해물전골… 메뉴만 들어도 입맛이 당기는 다양한 메뉴들을 즐길 수 있다.
각종 해산물을 넣은 집밥으로는 흉내낼 수 없는 프리미엄 미역국으로 고령 최고 미식가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장수미역 고령점”을 소개한다. 장수미역의 시그니처 메뉴인 송이활전복 미역국은 질 좋은 재료와 깊은 맛으로 혼밥하는 20~30대부터 40~50대 중년층, 그리고 노년층의 입맛까지 전 연령대 소비자의 맛을 단숨에 사로 잡았다. 특히 장수미역 본사에서도 맛 볼 수 없는 고령점만의 비법으로 만든 양념게장, 꼬막무침, 떡갈비는 장수미역 고령점의 3대 천황이라 불린다. 단품으로 맛볼 수도 있고 안동간고등어구이와 각종 밑반찬등과 함께 임금님 수라상 부럽지 않는 미역국 정찬메뉴를 구성했다. 주문 즉시 미역국을 끓여내기 때문에 15분 정도의 기다림이 필요하다.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